청주문화재단 "청년 기획자를 찾습니다"
상태바
청주문화재단 "청년 기획자를 찾습니다"
  • 파이낸셜포스트
  • 승인 2021.05.14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도시센터, 창의인력 양성 과정 마련
26일까지 모집… 아이디어 낼 공간 제공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문화도시센터는 '청년 창의인력 양성 과정'을 함께할 예비 문화기획자를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모두 25명을 모집하는 이번 양성 과정은 청년들의 창의력을 키워 이들을 지역 대표 문화기획자로 길러내려는, 문화도시 청주의 인큐베이팅 사업이다.

법정 문화도시로 지정되기 전에 진행한 문화 특화지역 조성 사업부터 2019년 예비도시 사업까지 3년 동안 운영해 온 '청년학당'의 후속 프로그램이다.

법정 문화도시 첫 해를 맞아 '청년 창의인력 양성 과정'으로 확대 개편한 지난해에는 모두 24명이 문화기획서 작성 교육 및 현장 실습, 지역 청년 활동가 인터뷰 등의 커리큘럼을 거쳤다.

이를 통해 △바다하다 △청해 △'EX'hibition △분리분리 △예비산타학교 등 모두 5개의 온·오프라인 문화 프로젝트를 직접 기획, 실행했다.

올해는 6월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6개월 동안 양성 과정이 진행되며 문화도시 이해하기 특강, 문화기획 워크숍, 타 지역 문화현장 탐방, 청년활동가 네트워크를 비롯해 문화 프로젝트 직접 기획 및 실행 등의 활동이 이어진다.

지난해와 달리 아이디어 창작을 위한 공간도 제공한다.

예비 문화기획자들이 사용할 공간은 옛 복대 2동 치안센터 건물을 리모델링해 다시 태어난 청년문화창작소 '느티'이며 오는 6월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

청주시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만 39세 이하이며 문화 기획에 관심 있는 청년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문화도시 청주 홈페이지(www.cjculture42.org)에서 자기소개서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뒤 오는 26일 오후 5시까지 이메일(dhyoen17@cjculture.org)로 제출하면 된다.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지원서 평가 후 화상 인터뷰 등을 거쳐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문화도시센터 관계자는 "문화도시 청주의 내일을 그릴 주인공은 다름 아닌 '청년'"이라며 "청년들이 지역에서 문화로 자생할 수 있는 생태계가 조성되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양성 과정 기획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

고 말했다.
더 자세한 내용은 문화도시 청주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 043-219-1029)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