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중기-구직자 매칭 플랫폼 열려
상태바
우수중기-구직자 매칭 플랫폼 열려
  • 파이낸셜포스트
  • 승인 2021.01.13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기부·중기중앙회, '참 괜찮은 중소기업' 론칭

중소기업중앙회와 중소벤처기업부는 12일 여의도 중기중앙회 KBIZ홀에서 '참 괜찮은 중소기업 플랫폼' 런칭 행사를 열고 서비스를 시범적으로 개시한다고 밝혔다.

이 플랫폼을 활용하면 정부·지자체 등에서 인증 받았거나 재무성과가 우수한 기업 중 신용등급, 퇴사율 등 6개 기준으로 재차 엄선된 '참 괜찮은 중소기업' 약 3만개를 맞춤형으로 찾을 수 있다.
'지도에서 찾기'는 지도상에서 구직자들이 자신으로부터 가깝거나 원하는 위치에 있는 우수 중소기업을 찾을 수 있는 서비스로, 전국·지역별 우수 중소기업 분포와 채용현황을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고 교통, 문화, 육아 등 구직자들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주변 시설정보도 동시에 확인할 수 있다.

'조건으로 찾기'는 지역, 업종, 규모, 기업역량, 복지, 근무환경 등 구직자들이 원하는 조건을 갖춘 우수 중소기업을 검색하는 기능이다.

'선호기업 찾기'는 구직자들이 연봉수준, 성과보상, 근무환경, 기업건전성, 조직문화 중 어떤 요소를 상대적으로 중요하게 생각하는지 유형을 확인할 수 있는 간단한 설문조사를 통해 해당 요소의 재직자 만족도가 높은 중소기업을 추천해준다.

'참 괜찮은 중소기업 플랫폼'에서는 한국기업데이터, 잡코리아, 잡플래닛, 워크넷, IBK기업은행, 중소기업연구원, 카카오지도 등 민관 기관·서비스들과도 연계해 수집한 다양한 중소기업 일자리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중기중앙회와 중기부는 중소기업 현직자들이 작성하는 '우리회사 자랑하기' 서비스를 통해 그동안 정형화된 데이터로는 확인할 수 없었던 기업문화나 업무 분위기 등의 정보도 제공할 계획이다.
참 괜찮은 중소기업 플랫폼은 구글플레이나 앱스토어에서 내려받거나 홈페이지(gsmb.mss.go.kr)를 통하여 확인할 수 있다.

앞으로 약 한달 간 시범운영을 거쳐 2월 15일부터 정식 서비스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